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공과대학 환경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환경공학부는 3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졸업생들이 환경분야 각계각층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 경북지역의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과 환경보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에 기인한 환경문제의 심화와 더불어 폭발적인 인구증가에 따른 지구 환경용량의 한계에 기인하여 지속가능한 개발이 화두가 되었고, 국내의 경우에도 미세먼지의 증가, 4대강 건설에 따른 수질환경 보전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과에서는 국제환경문제심포지움을 30년간 지속해오고 있으며, 많은 졸업생들이 일본 및 선진국 유수의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아 국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2001년부터 환경부지정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를 설립·운영중에 있으며, 낙동강 수질개선과 수자원관리 및 경북도내 각종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을 보급하는 등 지역 환경문제 해결과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 과에서는 수질, 대기, 폐기물 등의 분야의 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관련 자격증 취득 시 취업이 매우 용이하며, 석·박사학위 취득 후에는 국공립연구소 및 기업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속가능한 개발“을 담당할 인재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국가의 건강한 환경복원과 보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사오니 많은 성원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